Loading presentation...

Present Remotely

Send the link below via email or IM

Copy

Present to your audience

Start remote presentation

  • Invited audience members will follow you as you navigate and present
  • People invited to a presentation do not need a Prezi account
  • This link expires 10 minutes after you close the presentation
  • A maximum of 30 users can follow your presentation
  • Learn more about this feature in our knowledge base article

Do you really want to delete this prezi?

Neither you, nor the coeditors you shared it with will be able to recover it again.

DeleteCancel

읽은책 소개하기

No description
by

호진 이

on 28 March 2015

Comments (0)

Please log in to add your comment.

Report abuse

Transcript of 읽은책 소개하기

파울로 코엘료
브라질의 소설가이다. 인간의 내면을 탐구하고 삶의 본질적 측면을 다루는 소설을 써서 전 세계적으로 사랑을 받았다.

대표작은 《연금술사》(1988년), 《베로니카, 죽기로 결심하다》(1998년), 《10분》(2003년), 《오 자히르》(2005년), 《포르토벨로의 마녀》(2006년) 등이 있다

파울로 코엘료
줄거리
가끔씩 산티아고는 현실에 안주하고 싶은 유혹에도 끌리기도 하고 무작정 꿈을 좇는 자신의 결정에 의문을 품어 보기도 한다.
그러나 보물을 계속 좇아가라는 연금술사의 충고를 따르고 마침내 '자신의 보물'을 찾게 된다.
산티아고가 찾은 것은 단지 넘치는 금은보화만이 아니다. 산티아고는 우주의 소리를 들을 줄 아는 스스로를 확인하게 된다.
즉, 우주의 좋은 기운을 키우는 건 바로 자신이며, 우리가 살아가는 이 세상도 나의 모습에 따라 더 좋아지거나 더 나빠질 뿐이라는 것을 산티아고는 깨닫는다.
산티아고는 긴 여정의 끝에서 이 ‘자아의 신화’를 찾게 된다.
연금술사
이 책은 파울로 코엘료의 대표적인 소설으로 자아의 신화를 찾아가는 '산티아고' 라는 양치기의 이야기를 다루고 있다.
줄거리
스페인의 양치기 청년 산티아고는 이집트의 피라미드와 그 아래 숨겨진 보물의 꿈을 계속 꾼다.
산티아고는 그 꿈이 일종의 예언이라 믿고 그 예언을 실현하기 위해 양치기의 소박하고 낯익은 삶을 뒤로 한 채 긴 여행길에 오른다.
그 여정의 출발점에서 산티아고는 집시 여인과 늙은 왕을 만나고 그들은 무조건 꿈을 좇으라며 그를 독려한다.
산티아고는 긴 모험의 길에서 도둑을 만나 빈털터리가 되기도 하고, 한 곳에 머물며 그릇 장사를 하기도 한다.
또 사막을 횡단하는 대상을 따라 모래바람에 맞서기도 하고, 그러다가 갑작스런 싸움에 휘말리기도 한다.
무엇보다 운명의 여인을 만나 사랑에 빠진다.




10405 이호진
읽은책 소개하기
1947년 8월 24일 브라질 리우데자네이루에서 태어났다.

중산층 가톨릭 집안 출신으로 어린 시절부터 작가를 꿈꿨으나부모의 반대로 불우한 청소년기를 보냈다.

고등학교 때 시ㆍ연극 경연대회에 참가하며 글쓰기에 재능을 보이기도 했지만,

집안과의 불화로 우울증에 시달리며 17세부터 정신병원 신세를 지게 되었다.

1970년 대학 시절에는 법학을 전공했지만 중퇴하고, 중남미에서 북아프리카와 유럽까지 세계 곳곳을 여행하였다.

1970년대에는 히피문화에 심취해 1972년 록밴드를 결성하여 작곡가로 활동하기도 했다.

“자아의 신화를 이루어내는 것이야말로 이 세상 모든 사람들에게 부과된 유일한 의무지.
자네가 무언가를 간절히 원할 때 온 우주는 자네의 소망이 실현되도록 도와준다네.”

To realize one's destiny is a person's only obligation.
When you want something all the universe conspires in helping you to achieve it.

-파울로 코엘료<연금술사>중-
Full transcrip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