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presentation...

Present Remotely

Send the link below via email or IM

Copy

Present to your audience

Start remote presentation

  • Invited audience members will follow you as you navigate and present
  • People invited to a presentation do not need a Prezi account
  • This link expires 10 minutes after you close the presentation
  • A maximum of 30 users can follow your presentation
  • Learn more about this feature in our knowledge base article

Do you really want to delete this prezi?

Neither you, nor the coeditors you shared it with will be able to recover it again.

DeleteCancel

파스퇴르의 백조목 플라스크 실험

No description
by

주석 오

on 23 March 2016

Comments (0)

Please log in to add your comment.

Report abuse

Transcript of 파스퇴르의 백조목 플라스크 실험

파스퇴르의 백조목 플라스크 실험
파스퇴르는?
파스퇴르는 프랑스의 화학자이자 미생물학자이다. 파스퇴르는 현대 미생물학의 기초를 다지는데 큰 기여를 한 사람으로 질병과 미생물을 최초로 명확히 연결해 전염성 질병의 원인이 병원성 미생물이란 학설을 세우며 미생물에 의한 다영한 연구를 통해서 현대 미생물학의 아버지라 불린다.
실험과정
가설을 세운 파스퇴르는 본격적으로 자연 발생설을 부정하기 위해서 실험을 한다.
실험결과
플라스크의 구부러진 목 부분에는 수프를 끓일 때 나온 수증기가 맺혀 물이 고이게 되는데. 이 물방울은 외부의 공기와 수프 사이에 벽처럼 작용해서 미생물이 수프로 들어가는 걸 막아 준다. 미생물들이 구부러진 축축한 벽에 잡혀 있는 것이다. 파스퇴르는 플라스크를 기울여서 수프가 구부러진 목까지 출렁이게 했고 그러자 물방울 안에 갇혀 있던 미생물들이 고기 수프와 만나 마구 번식을 했다. 그리고 얼마 지나지 않아 수프는 뿌옇게 오염 되었다.

파스퇴르의 업적은?
파스퇴르는 분자의 광학 이성질체의발견, 저온 살균법, 광견병, 닭 콜레라의 백신, 질병의 원인이 미생물, 자연발생설 부정등 현대 생물학 발전에 큰 기여를 한 실험들이 많다.
파스퇴르의 백조목 플라스크 실험
실험배경
자연 발생설은 생명체가
부모 없이 생길 수 있다는
가설이다. 그러나 이탈리아의
생물학자인 프란체스코 레디의
대조실험을 계기로 파스퇴르가
실험증명을 하게 되었다.
결론
파스퇴르는 모든 생물은 저절로 생기는 것이 아니라 어버이의 생물로부터 발생한다는 것을 알아냈다.
실험가설
자연 발생설을 부정한 파스퇴르는 플라스크에 가열하지 않은 공기가 들어올 수 있게 환경을 만들어 놓고 기달린 후에도 생물은 스스로 발생하지 않는다.
Full transcrip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