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Transcript

조금더 욕심을 부린다면, 국가가 국민을 믿고, 국민이 국가를 믿는, 그런 나라가 된다면 반드시 모두 행복해질 것입니다. 긴 시간 들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두번째, 4대강공사. 총 30억이 들어갔다고..더 화가 나는것은, 앞으로도 4대강에 돈이 들어간다는 겁니다. 수리비나 적조의 처리같은...제가 만약 대통령이 된다면 돈이 조금 든다고하더라도 4대강을 공사 이전의 모습으로 되돌릴것입니다. 프로젝트를 진행한 MB씨에게서 비용의 30%이상 받을 생각입니다. 그리고 국회의원들의 월급에서 모으면 비용의 대부분은 될 거 같습니다. 그외에도 세금이 낭비되고있는 부분을 찾아서 개선한 후, 남은 돈을 복지에 쓰면 문제 없습니다!

첫번째, 연말의 도로보수공사. 부서진 곳도 없는데 왜 연말이 되면 항상 도로 보수공사를 하는걸까요? 그 이유라고 하는게 어이가 없었습니다. 올해 배분받은 예산을 모두 사용하지 않으면 다음년의 예산이 나오지않으니까 라니...해결방법은 간단합니다! 예산정책을 바꾸면 됩니다.

안녕하세요. 2학년 1반의 신주영입니다. 이런 넓은 무대는 처음이라 긴장해서 목소리가 조금 떨린다던가, 더듬거릴지도 모릅니다. 그래도 들어주신다면 기쁠것 같습니다. 이번에 나온 주제는 3개였습니다. 첫 번째로 '만약 당신이 대통령이라면?' 그리고 '한국의 문화재를 한 가지 골라서 소개하기.' 마지막으로 ' 나의 꿈' 이었습니다.

Sidenote

제가 고른 것은 '만약 당신이 대통령이라면' 입니다.이유라고 한다면 모두에게 제가 생각하고 있는 나라를 모두에게 들려주고싶었기 때문입니다. 제가 생각하는 나라를 한마디로 한다면 '복지가 완벽하게 되어있는 나라'입니다. 의료보험은 물론, 육아, 은퇴 이후의 일까지. 예를 들자면 북유럽일까요. 유명하잖아요, 북유럽의 복지. 문제도 있습니다. 세금을 내는 비율이 높다는 것. 조사해보니 약 35% 정도 였습니다, 우리나라의 22%랑 비교하면 꽤 높은 수치죠. 하지만 한국은 방금 말한 22%만이 아니라, 주민세, 수도세, 부가가치세,나 보통세까지...전부 더하면 35%정도 될지도 모릅니다. 그런데 왜 한국은 북유럽같은 복지가 안되는걸까요? 제가 생각한 이유는 '세금이 쓸데없는 곳에 쓰이고 있는 것!' 였습니다. 낭비사례를 간단하게 2가지 찾아보았습니다.

일어 말하기 대회 20122 신주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