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담 보고서
Introduction(사전조사)
김연주 선생님
면담을 하고 나서
이준석 : 한가람고의 수학선생님과 면담을 해서 영광이었고, 우리의 궁금한점을 알려주셔서 감사하고, 앞으로 시간이 된다면 다시 만나 뵙고 싶다.
이한희: 민이 아버님께서 한가람고등학교에 들어가서 면담해 주신 것을 영광이라 생각하고 아까운 시간을 기부해 주셔서 정말로 감사한 것을 느꼈다. 그리고 나는 또 한번 한가람고등학교를 가 보고 싶다.
김민: 짧은 시간 이였고 아빠였지만 모르던 사실을 알게 되었고 또 아빠의 새 교실을 보고 와서 좋을 경험 이였다.
문호중: 한가람고의 수학 선생님과 면담을 해서 좋았고 , 짧은 시간이었지만 잊지 못할 것 같다.
질문1
직업으로 수학 선생님을 하게된 동기는 무엇입니까?
수학을 좋아하고 수학을 배우며 학생들에게 재미있게 가르치고 싶어서 하게됐습니다.
질문 2
수학선생님을 하면서 가장 보람을 느낀적은 언제 이십니까?
학생들과 수학을 공부하면서 하는게 재밌었어요. 그리고 수학 공부하는 방법을 단순하게 문제 풀이 하게 되는 것 등 재밌게 수학을 풀 수 있는 방법을 알려줄 때 보람을 느꼈지요.
질문 3
수학선생님이 아니셨다면 무슨 직업을 하시겠습니까?
Notes
저는 (수학을 제외하고) 디자인 쪽에 관심이 많았습니다. 그래서 만약 수학선생님이 되지 못했더라면 건축 디자인쪽 분야로 직업을 정할것 같습니다.
질문 4
면담 진행 문호중
수학을 하면서 가장 실증이 나셨을 때가 있으셨다면 언제이십니까?
문제 풀이만을 위한 수학을 싫어했어요. 하지만 실용적인 수학을 좋아합니다.
촬영및녹음 이준석
마지막 질문
경우의 수 세는 문제를 가장 좋아합니다. 재능기부 때도 여러가지 경우의 수를 가르쳐 준 부분이 있습니다. 그리고 특히 조합론이란 문제를 좋아합니다.
필기및보고서작성 이한희 김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