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troducing
Your new presentation assistant.
Refine, enhance, and tailor your content, source relevant images, and edit visuals quicker than ever before.
Trending searches
그는 눈과 접안렌즈의 일정한 거리를 유지하기 위해 눈을 댈 수 있는 부분을 만들었다.
슈반은 식물학자 슐라이덴과 인체 조직의 세포학적 연구를 해야겠다는 자극을 받아 연구에 착수하여 깊이 몰두하였다.
『식물의 기원』 이라는 책을 출판하였는데, 그는 이 책에서 식물의 각 부분은 세포로 이루어져 있고,
또한 현미경 몸통의 경통을 분리하고, 그것을 기울어지게 하였다.
세포야말로 생명의 기본 단위라는 '세포설'을 주장하게 된다.
그리고 접안렌즈와 경통 안에 중간 렌즈를 두었는데, 이 때문에 색과 모양이 일그러지는 문제가 발생하였다.
모든 동물 조직이 세포로 되어 있다는 사실이 발견되자 슈반은 1838년 "장기의 다양한 구성요소에 공통된 발달 원리는 바로 세포 형성이다."라고 주장했다.
한편 동물 조직을 연구하던 슈반은 슐라이덴의 세포설에 동조해 '동물세포설'을 주장하였고 이후 세포는 생물 전체에 해당한다는 것이 밝혀졌다.
훅은 이를 해결하기 위해 조리개를 만들어 주변의 빛을 조정하고 어둡게 보이는 것을 해결하기 위해 물이 담긴 플라스크를 이용해 램프의 빛을 모았다.
1676년에 자신이 고안한 단안렌즈 현미경을 이용해서 세균과 다른 미생물들을 관찰했다.
레벤후크는 굴절률이 클수록 초점거리가 가까워지고 사물이 크게 보인다는 사실을 발견하여 길이 3cm의 작은 철물과 아주 작은 렌즈로 구성되어 있는 현미경을 발명했다,
미생물을 관찰한 최초의 사람으로 종종 인용되고 있고고, 1665년 로버트 훅은 곰팡이의 과실체를 처음으로 현미경으로 관찰하고 기록하였다.
슈반 ( 1810 ~ 1882 )
해부학자, 생리학자
슐라이덴 (1804 ~ 1881 )
식물학자
cellular's transformation process
안톤 판 레벤후크 (1632 ~ 1723)
네덜란드 직물상인, 발명가
20828 탁의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