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presentation...

Present Remotely

Send the link below via email or IM

Copy

Present to your audience

Start remote presentation

  • Invited audience members will follow you as you navigate and present
  • People invited to a presentation do not need a Prezi account
  • This link expires 10 minutes after you close the presentation
  • A maximum of 30 users can follow your presentation
  • Learn more about this feature in our knowledge base article

Do you really want to delete this prezi?

Neither you, nor the coeditors you shared it with will be able to recover it again.

DeleteCancel

생태와 환경

No description
by

지혜 변

on 23 June 2017

Comments (0)

Please log in to add your comment.

Report abuse

Transcript of 생태와 환경

생태와 환경
1교시 - 모두모두 함께 살아요!
주변을 둘러싸고 있는 모든 것이 '환경'이에요.
지구에 사는 생물, 즉 동물과 식물, 미생물을 일킬러 '생물 환경' 이라고 한다. 생물체가 아닌 환경을 비생물 환경이라고 한다. '지권'은 우리가 발을 딛고 사는 땅을 지권이라하고, '수권'은 지하수와 같은 물을 이르는 말이고, '기권'은 우리 눈에는 보이지 않지만 지구를 둘러싸고 있는 공기를 이르는 말이다.
1교시 - 모두모두 함께 살아요!
사람들이 야생에서 짐승을 사냥해서 생활하던 방식을 '수렵 생활' 이라고 하고, 제임스 와트가 만든 '증기 기관'이라는 기계로 인해 아궁이에 연료를 넣어 태울때 나오는 열로 물을 끓여, 그 증기로 기계를 움직이는 장치이다. 조지 스티븐은 증기 기관을 이용해 '증기 기관차'를 만들었다. '증기 기관차'는 산업이 아주 빠른 속도로 발전했고, 인간의 생활도 풍요로워졌습니다. 이 시기에 일아난 변화와 발전을 일킬러 '산업 혁명'이라고 한다.
2교시 - 첨벙첨벙, 물 속 생태계
바다의 중요한 특징은 바로 염분이 있다는 거에요. 바다의 염분은 강의 220배나 된다고 합니다. 바위나 돌 안에는 여러가지 성분이 들어있어요. 소금으l 성분이 나트륨과 염소도 들어있습니다. 바위나 돌이 잘게 부서지는 과정에서 이러한 성분들이 나와 물에 녹아들어가기 때문에 바닷물이 짠것입니다.
바다는 깊이에 다라서 세 개의 층으로 나눌 수 잇습니다. 가장 위에 있는것은 유광층이고, 중간에 있는 층은 무광층입니다.
2교시 - 첨벙첨벙, 물 속 생태계
바다에는 햇빛을 받아서 신선한 산소를 만들어 내보내는 미열, 다시마 같은 조류가 살고있다. 대왕고래는 몸길이는 무려 30m정도고, 몸무게는 약 180톤이에요. 물방울들이 뜨거운 햇살을 받으면 수증기가 되어 공기중으로 올라갑니다. 이것을 증발이라고 해요.
1. 강바닥까지 햇빛이 들어오는 곳은 조간대. 2. 햇살이 다뜻하게 비치는 깊이까지 이르는 곳은 준조광대. 3. 햇빛이 들지 않아 식물들이 많이 살지 않는 곳은 심연대.
3교시-터벅터벅, 육지생태계
태양에 빛은 지구 전체를 비추지만, 지구의 모양과 기울어진 각도 때문에 각 지역에 전해지는 태양에너지의 양은 서로 다르다. 다른 계절 없이 1년 내내 여름만 계속되는 곳을 열대우림이라고 한다.열대우림의 숲은 '지구의 허파'라고 불릴정도로 엄청난 양의 산소를 내놓고 이산화탄소를 빨아드립니다. 북위 30도와 남위 30도에 해당하는 지역을 사막이라고 한다. 사막이 차지하는 면적은 생각보다 큽니다.전체 육지의 10분의 1정도나 되기 때문입니다.
3교시 - 터벅터벅, 육지 생태계
대부분의 사막은 섭씨 29도 정도의 온도를 유지하지만 아주 더운 사막은 60도까지도 치솟습니다. 숲도 일년을 주기로 변해 가는 날씨와 계절에 맞게 맞추어 변화합니다. 사시사철 나무가 옷을 갈아입으며 적도나 사막에서는 볼 수 없는 아름다운 풍경이 있습니다.지구의 생태계 중에서 손꼽을 만큼 춥고 건조한 지역은 툰드라입니다. 백야현상은 고위도 지역에서 태양이 지평선 아래로 내려가지 않아서 밤이 낮처럼 밝은 형상을 말합니다.
Full transcript